배낭여행자인 앙카라에서 Nevşehir 버스를 타고 카파도키아로 가는 방법

앙카라 망루키예 앙카라 앙카라 망루키예 앙카라

 

우리의 마지막 백패킹은 들키예였어. 물론 앞으로도 두 다리가 있는 한 충분히 갈 수 있지만 생각처럼 시간을 내기가 쉽지 않고 금전적 여유를 갖기도 상당히 어려워 체력은 더 끌어올리기 힘들다. 마지막으로 제로가 중요! 배낭여행은 그래서 “젊음”이 떠오르는 것 같다. 사서 힘들게 겪는 건 정말 배낭여행이랑 잘 어울려. 지금의 나는 해외여행을 꿈꿀때 패키지여행을 찾고 있으니까…(늙었다..) 우리의 마지막 백패킹은 들키예였어. 물론 앞으로도 두 다리가 있는 한 충분히 갈 수 있지만 생각처럼 시간을 내기가 쉽지 않고 금전적 여유를 갖기도 상당히 어려워 체력은 더 끌어올리기 힘들다. 마지막으로 제로가 중요! 배낭여행은 그래서 “젊음”이 떠오르는 것 같다. 사서 힘들게 겪는 건 정말 배낭여행이랑 잘 어울려. 지금의 나는 해외여행을 꿈꿀때 패키지여행을 찾고 있으니까…(늙었다..)

어쨌든 배낭여행자들은 걷는 것도 많지만 대중교통 정보가 정말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이동수단이 다양하고 촘촘한 노선이 있을수록 여행하기 좋다. 터키 얀카라는 지하철 이동이 꽤 편리해서 택시도 바가지를 쓰거나 무례한 분들이 없었던 것 같다. 튀르키예에서 시민의식이 가장 좋았던 곳. 배낭여행자들에게 친절하게 하려고 했던 점이 좋았어. 어쨌든 배낭여행자들은 걷는 것도 많지만 대중교통 정보가 정말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이동수단이 다양하고 촘촘한 노선이 있을수록 여행하기 좋다. 터키 얀카라는 지하철 이동이 꽤 편리해서 택시도 바가지를 쓰거나 무례한 분들이 없었던 것 같다. 튀르키예에서 시민의식이 가장 좋았던 곳. 배낭여행자들에게 친절하게 하려고 했던 점이 좋았어.

터키의 수도 앙카라에서 카파도키아로 이동하는 방법 중 우리는 버스를 선택했다. 제일 쌌고 시간은 대략 4시간 안팎이었던 것 같아. 튀르키예에서는 버스로 장거리 이동을 많이 하는 것 같아. 그래서 우리나라 공항버스와 같은 시외버스가 많고 비행기처럼 승무원이 있는 데다 이동 중 스낵류 간식도 챙겨준다. 그래서 카파도키아에 갈 때 버스 여행할 가치가 있어. 터키의 수도 앙카라에서 카파도키아로 이동하는 방법 중 우리는 버스를 선택했다. 제일 쌌고 시간은 대략 4시간 안팎이었던 것 같아. 튀르키예에서는 버스로 장거리 이동을 많이 하는 것 같아. 그래서 우리나라 공항버스와 같은 시외버스가 많고 비행기처럼 승무원이 있는 데다 이동 중 스낵류 간식도 챙겨준다. 그래서 카파도키아에 갈 때 버스 여행할 가치가 있어.

앙카라시외버스터미널은 매우 규모가 크지만 지하철과 기차, 버스 모두 한 곳에서 환승하기 쉽게 모여 있기 때문이다. 음식점은 많지만 우리나라처럼 뭔가 배차시간을 기다리며 구경할 만한 쇼핑몰은 별로 없었던 것 같다. 출발 전 역에서 식사를 거르거나 홍차를 마시기에는 너무 좋다. 투르키예 버스에는 장거리 이동을 주로 하지만 유럽의 버스처럼 내부 화장실은 없기 때문에 터미널에서 화장실을 다녀오는 것 필수! (화장실 돈 낼테니 동전 준비 필수!) 앙카라시외버스터미널은 매우 규모가 크지만 지하철과 기차, 버스 모두 한 곳에서 환승하기 쉽게 모여 있기 때문이다. 음식점은 많지만 우리나라처럼 뭔가 배차시간을 기다리며 구경할 만한 쇼핑몰은 별로 없었던 것 같다. 출발 전 역에서 식사를 거르거나 홍차를 마시기에는 너무 좋다. 투르키예 버스에는 장거리 이동을 주로 하지만 유럽의 버스처럼 내부 화장실은 없기 때문에 터미널에서 화장실을 다녀오는 것 필수! (화장실 돈 낼테니 동전 준비 필수!)

우리가 탄 Nevs ̧ehir 버스는 벤츠다. 보통 버스예매권을 캡쳐해서 저장해두는 편이라서 기사님께 보여드리고 이 버스가 맞냐고 더블체크! 그리고 바로 앞에서 출발직전까지 계속 기다리겠습니다 우리가 탄 Nevs ̧ehir 버스는 벤츠다. 보통 버스예매권을 캡쳐해서 저장해두는 편이라서 기사님께 보여드리고 이 버스가 맞냐고 더블체크! 그리고 바로 앞에서 출발직전까지 계속 기다리겠습니다

생각보다 출발은 확실하다. 승무원이 다 탔는지 예약 목록에서 좌석마다 확인하고 다 타면 망설이지 않고 출발할 것 같다. 생각보다 출발은 확실하다. 승무원이 다 탔는지 예약 목록에서 좌석마다 확인하고 다 타면 망설이지 않고 출발할 것 같다.

밤 버스는 생각보다 인기가 많아 사람들로 가득 찼지만 앙카라에서 카파도키아로 가는 버스는 생각보다 텅 비어 있었다. 밤 버스는 생각보다 인기가 많아 사람들로 가득 찼지만 앙카라에서 카파도키아로 가는 버스는 생각보다 텅 비어 있었다.

넓어서 만족! 근데 와이파이가 안 터졌나 그런 기억이 난다. 넓어서 만족! 근데 와이파이가 안 터졌나 그런 기억이 있어.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경치를 구경하고 사진 촬영하는 것입니다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경치를 구경하고 사진 촬영하는 것입니다

키 160cm의 여성 앞좌석은 꽤 넉넉했다. 만족 키 160cm의 여성 앞 좌석은 꽤 넉넉했다. 만족

기본 간식을 주는데 위에 있는 스낵콜 버튼을 누르면 승무원이 온다. 그러면 원하는 것을 더 얻을 수 있다. 그런데 사실 부를 게 없어. 다들 버스에서 자거나 경치 감상에 빠져버리니까 기본 간식을 주는데 위에 있는 스낵콜 버튼을 누르면 승무원이 온다. 그러면 원하는 것을 더 얻을 수 있다. 그런데 사실 부를 게 없어. 다들 버스에서 자거나 경치 감상에 빠져버리니까

생명수 하나는 챙겨. 생명수 하나는 챙겨.

버스에서 나눠준 과자를 오물오물하던 날 승객이 별로 없어서 그런지 과자를 더 주었던 기억이 난다. 버스에서 나눠준 과자를 오물오물하던 날 승객이 별로 없어서 그런지 과자를 더 주었던 기억이 난다.

구름이 뭉게뭉게 떠 있다. 터키는 정말 땅이 넓고 넓다. 버스를 타고 가다가 들를까 고민하던 튀르키예의 염호 투즈 호수도 멀리서 발견한다. 구름이 뭉게뭉게 떠 있다. 터키는 정말 땅이 넓고 넓다. 버스를 타고 가다가 들를까 고민하던 튀르키예의 염호 투즈 호수도 멀리서 발견한다.

Tuz G̈lü Tuz G̈lü, Karamollaus ̧ağı, 06950 Şereflikoc ̧hisar/앙카라 튀르키예 Tuz G̈lü Tuz G̈lü, Karamollaus ̧a ğı, 06950 Şereflikoc ̧hisar/앙카라 튀르키예

 

튀르키예의 우유니 소금사막이라고도 불리는 이곳. 똥파리 같은 벌레가 종아리를 물어뜯는다는 평을 어디선가 들었더니 신랑이 무서우니까 가지말자고 한 곳. 사실 그보다 저기에 들르면 동선이 꼬이기도 했고, 저기는 교통이 너무 불편해서 패키지를 가거나 렌터카를 이용하는 게 좋아서 다음 기회로 미뤘다. 튀르키예의 우유니 소금사막이라고도 불리는 이곳. 똥파리 같은 벌레가 종아리를 물어뜯는다는 평을 어디선가 들었더니 신랑이 무서우니까 가지말자고 한 곳. 사실 그보다 저기에 들르면 동선이 꼬이기도 했고, 저기는 교통이 너무 불편해서 패키지를 가거나 렌터카를 이용하는 게 좋아서 다음 기회로 미뤘다.

하지만 멀리서도 새하얀 소금사막의 규모를 보면 가볼만하고 조금 후회도 된다. 왠지 내 평생 한 번도 볼 수 없는 풍경이 펼쳐질 것 같은 느낌은 확실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멀리서도 새하얀 소금사막의 규모를 보면 가볼만하고 조금 후회도 된다. 왠지 내 평생 한 번도 볼 수 없는 풍경이 펼쳐질 것 같은 느낌은 확실했기 때문이다.

그래도 멀리서라도 본 게 어디냐? 방목중인 가축과 구름과 들판을 구경하며 그래도 멀리서라도 본 게 어디냐? 방목중인 가축과 구름과 들판을 구경하며

중간 정류장에 들르자. 여기서 정말 급한 사람은 승무원한테 얘기해서 화장실 갔다 오셨나? 그랬다. 여기까지 오면 거의 다 왔다. 중간 정류장에 들르자. 여기서 정말 급한 사람은 승무원한테 얘기해서 화장실 갔다 오셨나? 그랬다. 여기까지 오면 거의 다 왔다.

드디어! 카파도키아에 도달했음을 알 수 있는 기괴한 석회암 덩어리를 마주한다. 드디어! 카파도키아에 도달했음을 알 수 있는 기괴한 석회암 덩어리를 마주한다.

그리고 도착! 생각보다 카파도키아의 버스 터미널은 아담하고 길을 따라 개방되어 있었다. 그래도 찾기 쉬워서 다행이야. 다음 튀르키예 여행지로 향할 때 다시 이곳에 오면 되기 때문에 기억하기 쉬웠다. 그리고 도착! 생각보다 카파도키아의 버스 터미널은 아담하고 길을 따라 개방되어 있었다. 그래도 찾기 쉬워서 다행이야. 다음 튀르키예 여행지로 향할 때 다시 이곳에 오면 되기 때문에 기억하기 쉬웠다.

그럼 대망의 카파도키아 여행을 제대로 시작해볼까!!!! 그럼 대망의 카파도키아 여행을 제대로 시작해볼까!!!!

기대해주세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카파도키아의 아름다운 신비로운 풍경을 가득 소개합니다! 기대해주세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카파도키아의 아름다운 신비로운 풍경을 가득 소개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