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주가는 반등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장에서 독보적인 우위를 갖고 성장했지만 이제 전기차의 매력은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테슬라 주식을 처분하지 않고 조금씩 모으고 있습니다. 현재 133주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시 평단가 수준으로 주가는 회복되었습니다. 테슬라 주가는 반등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장에서 독보적인 우위를 갖고 성장했지만 이제 전기차의 매력은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테슬라 주식을 처분하지 않고 조금씩 모으고 있습니다. 현재 133주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시 평단가 수준으로 주가는 회복되었습니다.
테슬라는 사실 이번 인공지능 상승장 안에서 철저히 소외됐습니다. 위기만 있어도 기회는 없었어요. 그럼에도 테슬라 주식을 처분하지 않는 이유는 인공지능 투자 넥스트 스테이지 안에 테슬라가 있다는 믿음 때문입니다. 테슬라는 사실 이번 인공지능 상승장 안에서 철저히 소외됐습니다. 위기만 있어도 기회는 없었어요. 그럼에도 테슬라 주식을 처분하지 않는 이유는 인공지능 투자 넥스트 스테이지 안에 테슬라가 있다는 믿음 때문입니다.
테슬라 주가, 주식, 장기 투자 이유, 제가 바라보는 테슬라는 전기차 업체가 아닙니다. 인공지능 기업입니다. 테슬라는 이미 자체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FSD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번 리비전을 통해 소프트웨어 성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말도 많고 탈 것도 많은 FSD지만 막상 테슬라 차량을 타고 FSD를 구동시켜보면 테슬라 외에 자율주행을 성공시킬 수 있는 회사가 있을까 하는 생각을 갖게 한다. 테슬라 주가, 주식, 장기 투자 이유, 제가 바라보는 테슬라는 전기차 업체가 아닙니다. 인공지능 기업입니다. 테슬라는 이미 자체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FSD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번 리비전을 통해 소프트웨어 성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말도 많고 탈 것도 많은 FSD지만 막상 테슬라 차량을 타고 FSD를 구동시켜보면 테슬라 외에 자율주행을 성공시킬 수 있는 회사가 있을까 하는 생각을 갖게 한다.
테슬라를 직접 시승하고 체험한 사람들은 테슬라의 자율주행 기술에 대해 대체로 우호적이며 안전성에서 높은 점수를 줍니다. 안전운행을 보조하기 위한 ADAS 기술과는 한 단계 높은 수준임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의 자율주행은 실제 운전자가 운전하면서 사고가 날 확률보다 훨씬 낮은 사고 건수를 보여줍니다. 테슬라를 직접 시승하고 체험한 사람들은 테슬라의 자율주행 기술에 대해 대체로 우호적이며 안전성에서 높은 점수를 줍니다. 안전운행을 보조하기 위한 ADAS 기술과는 한 단계 높은 수준임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의 자율주행은 실제 운전자가 운전하면서 사고가 날 확률보다 훨씬 낮은 사고 건수를 보여줍니다.
자율주행 관련주 엔비디아 GPU 이후 그 다음 섹터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GPU 다음 온 디바이스의 AINPU 섹터도 후보군이고, 실제로 상품화할 수 있는 애플 등 상업 소프트웨어를 가진 기업도 넥스트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에 모빌리티, 자율주행 관련주도 이번 AI 투자의 다음 단계에 포함돼 있기 때문에 테슬라 주가를 매도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자율주행의 기술적, 비용적, 제도적인 문제점이 제기되면서 자율주행 기술 도입이 먼 미래의 일처럼 느껴지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미 우리는 차선 유지, 앞차와의 간격 유지 등 레벨 2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 등이 완성차에 도입돼 있고, 고령화 사회에서 교통사고가 늘어나면 세계 정부는 실보다 이득을 판단해 어쩌면 자율주행 도입을 서두를 수도 있습니다. 자율주행 관련주 엔비디아 GPU 이후 그 다음 섹터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GPU 다음 온 디바이스의 AINPU 섹터도 후보군이고, 실제로 상품화할 수 있는 애플 등 상업 소프트웨어를 가진 기업도 넥스트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에 모빌리티, 자율주행 관련주도 이번 AI 투자의 다음 단계에 포함돼 있기 때문에 테슬라 주가를 매도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자율주행의 기술적, 비용적, 제도적인 문제점이 제기되면서 자율주행 기술 도입이 먼 미래의 일처럼 느껴지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미 우리는 차선 유지, 앞차와의 간격 유지 등 레벨 2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 등이 완성차에 도입돼 있고, 고령화 사회에서 교통사고가 늘어나면 세계 정부는 실보다 이득을 판단해 어쩌면 자율주행 도입을 서두를 수도 있습니다.
나아가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이 자율주행 기술의 완성 폭을 높임으로써 양산 도입 시점이 그리 늦지 않은 가까운 미래가 될 가능성도 열려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나아가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이 자율주행 기술의 완성 폭을 높임으로써 양산 도입 시점이 그리 늦지 않은 가까운 미래가 될 가능성도 열려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로봇은 당연히 미래의 테슬라라는 자율주행 외에 로봇 개발도 활발합니다. 로봇 관련주로도 분류할 수 있습니다. 로봇이 아직 보편화되지 않은 이유는 로봇 AI는 일반 AI와 달리 현실 물리적 데이터를 확보해야 하기 때문에 뒤처져 있을 뿐 로봇 또한 당연히 다가올 미래임을 부정할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현재 기업은 물리적 데이터 확보 및 난관 극복을 위해 다양한 기업이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오히려 자율주행 양산보다 로봇 도입이 더 빠른 시기에 이뤄질 수 있습니다.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의 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가 론칭되면 테슬라 시가총액을 25조달러, 약 3경4500조원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는 자신감까지 내비쳤습니다. 로봇은 당연히 미래의 테슬라라는 자율주행 외에 로봇 개발도 활발합니다. 로봇 관련주로도 분류할 수 있습니다. 로봇이 아직 보편화되지 않은 이유는 로봇 AI는 일반 AI와 달리 현실 물리적 데이터를 확보해야 하기 때문에 뒤처져 있을 뿐 로봇 또한 당연히 다가올 미래임을 부정할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현재 기업은 물리적 데이터 확보 및 난관 극복을 위해 다양한 기업이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오히려 자율주행 양산보다 로봇 도입이 더 빠른 시기에 이뤄질 수 있습니다.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의 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가 론칭되면 테슬라 시가총액을 25조달러, 약 3경4500조원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는 자신감까지 내비쳤습니다.
마지막으로 테슬라 주식 투자에 대해 꺼리는 이유 중 하나가 CEO 일론 머스크 때문이라는 사람도 다수 있습니다. CEO 비평, 비난이 상당해서 항상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하지만 내 관점에서는 CEO 일론 머스크를 대체할 대체자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투자에 부정적일 수 있다. CEO의 만행, 악행? 등으로 투자를 하지 않는다는 것은 그 사람이 남긴 발자취를 오직 언론에서만 접하고 부정적인 언론만 접한 사람들이 아닌가 싶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이미 세계 최고 부호의 반열에 올라섰고, 불가능을 현실로 바꾸는 미래 설계자로서 이미 수많은 업적과 미래 비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장기 투자로 테슬라 주식이 주식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세계는 테슬라 기업을 더 이상 전기차 기업으로 보지 않고 자율주행 로봇의 인공지능 관련주로 인식 변화가 이뤄지고 있다는 점 또한 긍정적입니다. 항상 성투하세요.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테슬라 주식 투자에 대해 꺼리는 이유 중 하나가 CEO 일론 머스크 때문이라는 사람도 다수 있습니다. CEO 비평, 비난이 상당해서 항상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하지만 내 관점에서는 CEO 일론 머스크를 대체할 대체자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투자에 부정적일 수 있다. CEO의 만행, 악행? 등으로 투자를 하지 않는다는 것은 그 사람이 남긴 발자취를 오직 언론에서만 접하고 부정적인 언론만 접한 사람들이 아닌가 싶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이미 세계 최고 부호의 반열에 올라섰고, 불가능을 현실로 바꾸는 미래 설계자로서 이미 수많은 업적과 미래 비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장기 투자로 테슬라 주식이 주식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세계는 테슬라 기업을 더 이상 전기차 기업으로 보지 않고 자율주행 로봇의 인공지능 관련주로 인식 변화가 이뤄지고 있다는 점 또한 긍정적입니다. 항상 성투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