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요오드라는 영양소가 갑상선 호르몬 합성과 에너지 생성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점을 알게 됐습니다. 그리고 특히 신경이 발달하는 과정에서도 꼭 필요한 일이기 때문에 반드시 이런 사항들에 대해서 중요하게 생각을 해야 하는 거죠. 미역이나 어패류 부산물, 혹은 김 등 다양한 해산물로 구성되어 있는데 식물에도 소량 포함되어 있어서 메추리알이나 연어알 등에서도 발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갑상선 질환에 대해서 걱정을 하거나 아니면 이미 문제가 생긴 경험이 있는 분이라면 갑상선에 좋은 영양제를 드시는 것이 중요한데 요오드 성분으로 구성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예전에 비해서 해당 성분의 섭취량이 굉장히 적어지는 상황인데 게다가 평소에 해산물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섭취량이 부족할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실제로 갑상선 호르몬이 적게 분비되는 경우에는 동작이 느려지고 체중이 증가하는 것은 물론 심지어 이유 없이 추위를 많이 타는 등의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심박수나 심박수도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와는 반대로 갑상선 호르몬이 과도하게 분비되는 경우에는 몸이 더워지면서 땀이 많이 나고 심지어 체중까지 감소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심박수와 심박수는 지나치게 높아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쉽게 생각하면 안 되거든요.
이런 부분들이 저도 걱정돼서 갑상선에 좋은 영양제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생각보다 제품 종류가 꽤 많아서 제가 어떤 걸 골라야 할지 정말 고민이 많이 됐어요. 찾는 사람이 그만큼 많아서 그런 것 같은데 이런 걸 알았기 때문에 저도 정말 하루빨리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러던 중 리뷰도 정말 많고 착한 원료로만 구성된 제품을 하나 알게 됐는데 이것만 있으면 잘 관리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빨리 구매를 결정하고 섭취도 지금까지 잘하고 있습니다.
보자마자 마음에 드는 갑상선에 좋은 영양제는 뉴로라보 프리미엄 그랜티정 포뮬러라는 제품입니다. 이건 식약처가 인정한 건강기능식품이기 때문에 그만큼 안전성에 대해서는 굳이 제가 전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인체에 유용한 기능성을 가진 좋은 원료와 다양한 성분을 사용한 것은 물론 제조과정에서도 GMP 인증을 받는 생산시설에서만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이러한 GMP 인증을 받은 업체들은 성분과 안전성 검사를 매우 철저히 진행하고 있으며 안전성과 기능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습니다. 제조 관리 기준도 굉장히 엄격하고 엄격한 수준이기 때문에 이런 인증 시스템을 거치면 갑상선에 좋은 영양제도 정말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제가 갑상선에 좋은 영양제로 선택한 이 제품에는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요오드가 풍부하게 구성돼 있었는데 실제로 함량도 다른 것에 비해 상당히 높은 수준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됐습니다. 하루 영양성분 기준량 대비 1600%나 되는 수치를 확인할 수 있어서 정말 놀랐습니다. 이렇게 충분한 함량을 섭취하게 되면 더 이상 다른 섭취 방법에 대해 고려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더 실용적인 제품을 찾게 된 것입니다.
거기에 더해 비타민 8종과 미네랄 8종이 구성되어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게 다 주원료에 해당하는 사항인데 이런 성분들을 고려해서 식단을 구성하는 건 일반적인 소비자 입장에서는 무리가 있는 부분이거든요. 그래서 이렇게 나이아신과 망간, 크롬, 철, 구리, 셀렌, 아연, 비타민A, B1, C. D.E 등이 구성되어 있는 제품을 선택하면 이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기 때문에 저도 열심히 먹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매우 다양한 식물 성분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부원료에 대한 사항을 확인해 보고 정말 놀랐습니다. 이게 무려 19가지나 되니까 이걸 확인해보니까 식단 관리를 하는 것보다 훨씬 더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됐습니다. 여기에는 우리가 접하기 쉽지 않은 홍삼 농축액과 케일, 유기농 브로콜리, 강황 추출물, 오미자 추출물, 유기 덩굴 월귤 등이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현대인들에게 매우 효율적인 갑상선에 좋은 영양제가 될 수 있습니다.
저는 하루에 두 알만 섭취하면 된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어요. 항상 바빠서 영양제를 먹어도 자주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건 하루에 원하는 시간을 정해서 두 번만 섭취하면 되니까 한 달 정도 먹은 상태인데 한 번도 잊어본 적이 없어요. 이렇게 꾸준히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그에 대한 변화도 많이 느끼게 되었습니다.
아무리 일이 힘들어도 쉽게 극복할 수 있게 됐고 특히 만성피로에서도 해방돼서 정말 좋은 갑상선에 좋은 영양제를 잘 찾았다고 생각했어요. 확연히 달라진 모습에 직장 동료들이 저에게 왜 이렇게 체력이 좋냐고 물어볼 때도 있을 정도여서 저는 꾸준히 먹어볼 생각입니다. 여러분도 저처럼 미리 관리하셔서 소중한 건강을 스스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